본문 바로가기
뇌질환

뇌졸증 전조증상, 혈전 예방이 필요합니다

by 줄기세포클리닉 셀피아의원 2021. 4. 28.

뇌졸증 전조증상, 혈전 예방이 필요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나이가 들면서 가장 걸리지 않았으면 하는 질환이 ‘치매’가 아닐까 싶습니다. 흔히들 치매라고 하면 단순 노화만이 원인이라고 생각하지만, 뇌졸증 같은 뇌질환도 치매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혈관이 막혀서 발생하는 뇌경색과, 혈관이 터져서 발생하는 뇌출혈 2가지로 나뉘게 되는 뇌졸증은 치매뿐만 아니라심한 경우 사망에 이르도록 만들기 때문에 뇌졸증 전조증상이 없더라도 미리 관리하고 예방하는 것이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 뇌졸증의 올바른 표기법은 뇌졸중입니다. ** 

그러나 '뇌졸중'을 소리내어 읽어보면 '뇌졸중'이 '뇌졸증'처럼 들리기도 하고, 여러 가지 병명에 ~증이 붙다보니 뇌졸증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검색 통계치로 보았을 때도 4명중 1명은 뇌졸중 검색 시 '뇌졸증'을 검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명칭을 잘못 알고 계셨던 분들을 위하여 '뇌졸증' 이라고 표기하여 글을 작성하였사오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뇌졸증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크게 뇌경색(허혈 뇌졸증)과, 뇌출혈(출혈 뇌종증)로 나뉘게 되는데요.뇌졸증 중 약 70% 이상은 뇌경색으로, 우리나라에서는 뇌경색의 발병 비율이 훨씬 더 높은 편입니다.

뇌경색이 나타나는 원인은 크게 두 가지로 첫 번째는 심장 내 혈전이 혈관을 따라 이동해서인데요.

 

혈전은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혈관에서 노폐물이나 염증 물질과 반응하여 만들어지는 것으로, 이는 혈류를 방해하여 원활한 혈액순환이 이루어지지 못하도록 하여 다양한 혈관성 질환을 야기하게 됩니다.

두 번째 또한 ‘혈전’이 원인이 되는데요. 이는 기존에 혈관질환을 가지고 있어 혈전의 생성이 촉진되는 경우입니다.예를 들어 동맥경화 환자의 경우 혈전 생성이 촉진되어 동맥벽에 혈전이 생길 수 있는데 그로 인해 혈관이 막히면서 뇌경색 같은 뇌졸증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죠.

 

 


뇌졸증 전조증상으로는 어떤 것들이?

뇌졸증이 나타나게 됐을 때 가장 많은 분들이 겪게 되는 증상이 바로 두통과 구토인데요. 혈관이 막히거나 터져서 뇌압이 높아지면서 머리를 쾅쾅 치는 듯한 두통이 발생하며, 그와 함께 어지럼증도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사람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한쪽 팔다리의 감각이 손실되거나 마비가 동반되는 경우도 있는데요.갑작스레 말이 어눌해지거나 안면 마비 증세가 나타나기도 하기 때문에 이처럼 평소와 다른 신체적 증상이 나타난다면 곧장 병원을 찾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뇌졸증은 응급상황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증상이 전조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우선적으로 병원을 찾도록 해야 합니다.

 

 

 

뇌졸증 전조증상 예방할 수는 없을까?


물론 뇌졸증이 찾아왔다고 해서 전부 심각한 상태가 되거나 사망에 이르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안일한 생각으로 적절한 대처나 관리를 시작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나도 모르는 새에 병세가 급속도로 악화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증상이 나타난 이후라면 그 즉시부터 증상이 악화되지 않도록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필요하며,아직 뇌졸증 전조증상을 겪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본인이 중장년층에 해당된다면 미리 줄기세포시술을 통해 적극적인 예방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뇌졸증을 일으키는 주 원인은 ‘혈전’ 이라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혈전으로 인해 뇌혈관이 막히거나 터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금연 / 식습관 개선 / 정기적인 건강검진 등을 동반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혈전의 원인이 되는 혈관 내피의 손상이나 염증을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줄기세포시술은 조직을 강화하고, 손상된 세포의 자체적인 재생을 유도하는 줄기세포를 활용한 시술로 줄기세포가 혈관을 타고 들어가 손상된 조직을 재생 및 강화하고, 필요한 곳에 새로운 혈관을 생성하여 혈관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관리하는 시술인데요.

손상된 혈관을 재생하고 강화함으로써 혈전 및 이를 유발하는 원인들을 예방하여 뇌졸증까지도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평소 지병이 있거나 건강이 약했던 분들만 관리를 하면 될 것이라 생각하지만, 건강한 사람도 혈관 내피의 손상이나 염증 등이 충분히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건강에 별다른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줄기세포를 통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셀피아는 FDA, KFDA 등 국내외에서 안정성과 효과를 인정받은 시술 방법만을 적용하고 있으며, 국내 5만 회 이상의 수많은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줄기세포를 시술하고 있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뇌졸증과 같은 뇌혈관 질환 예방, 혈관 신생, 혈관 강화, 치매 예방, 치유능력 강화 효과가 있는 줄기세포 시술은 빨리할수록 더 만족스러운 효과를 보실 수 있으니 조금이라도 빠른 시기에 셀피아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