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의학

무릎 퇴행성 관절염 골수 줄기세포로 증상 완화를

by 줄기세포클리닉 셀피아의원 2023. 11. 9.

 

 

안녕하세요. 셀피아의원입니다. 

의학 기술 및 의료의 접근성이 발달하면서 인공관절 치환술보단, 관절의 기능을 보전할 수 있는 치료 방법들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잦은 사용으로 인한 연골 손상, 노화에 따른 퇴행성 변화로 관절염을 겪고 계시다면 무조건 수술적 방법을 고려하는 게 아닌, 진행 과정에 따라 비수술적 치료로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의료기술이 발달로 연골 손상, 노화에 따른 퇴행성 변화로 생긴 통증을 가라앉히고 연골을 재생시켜 관절 기능 향상을 도와줄 수 있는데요.

인공 관절로 교체하기 전 알고 계셔야 할 치료법이 있어 소개해 드리니, 적절한 시기에 도움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무릎 퇴행성 관절염, 무조건 인공 교체술이 필요할까요?



퇴행성 관절염 치료 방법은 손상 정도에 따라 대응할 수 있는 치료법이 달라지는데요. 더 이상 치료를 시도할 수 없을 정도로 연골이 없을 경우 어쩔 수 없이 교체술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퇴행성 관절염 1~3기에 해당하는 케이스라면 해당부 염증과 손상된 조직을 치료하는 데 초점을 맞춰 비수술적 치료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본원에선 염증을 조정하고 재생을 도울 수 있도록 줄기세포를 활용한 치료로 도와드리고 있는데요. 치료 효과가 있으면서 안전하고 합법적인 치료법으로 실손보험 적용까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초기 ~ 중기에 해당하는 관절염, 보존적 치료도 가능합니다!

 



골수 줄기세포를 활용한 무릎 관절강 내 주사가 보건복지부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았습니다.

새롭게 의료기술이 들어왔을 때 안정성과 유효성을 평가해 효과를 인정받은 검증된 치료법을 뜻하는데요.

자신의 골수에서 줄기세포를 채취한 뒤 손상된 부위에 주입하는 방식으로 통증 완화 및 기능 효과를 유도해 줍니다. 

일회 치료로 수년 동안 효과를 유지할 수 있어 반복적 치료가 필요하지 않으며, 치료를 직후 무리한 활동이나 외상 등으로 통증이 심한 경우 3개월 후 재치료를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현재 골수 줄기세포 무릎 주사는 신의료기술로 인정되었으므로, 실손보험 적용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골수 줄기세포에는 중간엽 줄기세포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다능성으로 다양한 세포로 분화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 연골부터 피부, 머리카락 등 아픈 곳에 미분화 상태의 줄기세포가 도달해 재생 치료를 돕는 것입니다.

손상된 조직 재생을 도와주는 성장인자 능력을 활용해 연골이나 조직의 재생을 도와 관절염 진행을 늦출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무릎 퇴행성 관절염부터 면역 질환이나 난치성에도 빠른 재생 능력으로 개선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자가 골수 줄기세포,
무릎 퇴행성 관절염 치료 모두 똑같지 않습니다.



당부드리고 싶은 건, 줄기세포 치료가 좋다고 하여 아무 곳이나 가서 받으시기보단, 몇 가지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1. 국가에서 검증된 시술법과 치료 장비 사용 여부
2. 장비의 성능
3. 의료진의 노하우 및 경험

현재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으면서 비슷하게 모방한 치료 사례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건복지부를 통해 신의료기술로 승인받은 시술법에 대해서만 치료가 가능하며 그 외에 검증되지 않은 장비나 줄기세포를 사용할 시 안정성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줄기세포, 안전하게 치료를 받길 원하신다면

 


환자의 체내에 있던 줄기세포를 채취해 다시 투여하는 방식인 만큼 줄기세포를 추출하고 분리하는 장비의 성능에 따라 예후가 달라집니다.

줄기세포 과정에서 교차 감염, 사멸할 경우 효과를 보장할 수 없는데요. 셀피아의원에선 국내 식약처에서 승인받은 안전한 고성능 줄기세포 추출 기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98% 생존율로 퀄리티 높은 줄기세포를 빠르게 채취하는 만큼 재생 효과를 더욱 증진시켜 줄 수 있겠죠? 현재 무릎 퇴행성 관절염으로 치료를 알아보셨다면 반드시 인증받은 시술법과 치료 장비 여부를 확인하시어 신중히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100세 시대를 바라보는 지금, 흘러가는 시간과 몸의 퇴화를 막을 순 없으나 가급적 본인의 관절을 유지할 수 있게끔 골수 줄기세포와 같은 치료로 방향을 제시해 드리고 있으니 관절 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항염증 작용과 연골 재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치료인 만큼 초기에 빠르게 대체하여 오래도록 보존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