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의학

족저근막염 증상 줄기세포 시술로 개선해

by 줄기세포클리닉 셀피아의원 2023. 6. 19.
 

 

 

안녕하세요. 셀피아의원 입니다.

 

야외활동을 하기 좋은 날씨로 가벼운 산택을 즐기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와 함께 족저근막염 증상으로 걸을 때마다 괴로움을 호소하는 분들도 많아졌습니다.

 

 

 

 

족저근막염이란?

 

발은 우리 몸의 상•하체 하중을 견디면서 일상생활에 필수적인 보행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평소 발의 피로나 통증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발에서 족저근막이라는 부위는 발의 아치를 유지하고 충격을 흡수하며 체중이 실린 상태에서 발을 올릴 때 도움을 주는 등 보행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평소에 운동을 하지 않다가 갑자기 신체의 활동이 많아진다거나 장거리 달리기처럼 발을 과하게 사용하거나 딱딱한 바닥에서 발바닥에 충격을 주는 행동을 하게 되면 족저근막이 반복적으로 미세하게 손상을 입어 근막 염증이 생깁니다.

 

또 장시간 오래 서 있거나 쿠션 없는 구두, 하이힐을 즐겨 신다 보면 족저근막에 비정상적 부하가 지속적으로 가해져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염 증상?

 

족저근막염 증상으로는 보통 걷거나 발을 사용할 때, 휴식 후 움직이기 시작할 때, 발바닥을 쭉 폈을 때 심한 통증이 생겼다가 일정 시간이 지나면 통증이 줄어들기도 하는 경향을 보이는데요.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그냥 서 있어도 통증이 생기고 양쪽 발 모양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또한 주로 뒤꿈치의 안쪽에서 통증이 느껴지며, 걸을 때 느껴지는 통증감이 주요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발바닥 통증이 가장 심하게 느껴지는 때는 아침인데요. 이는 밤에 자면서 족저근막이 수축했다가 아침에 다시 갈라지고 벌어지기 때문에 더욱 큰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만일 이 질환을 장기간 동안 방치했다면 보행에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무릎, 고관절, 허리까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경미한 초기에는 충격으로 인해 근막 손상이 지속되지 않도록 쿠션감이 있는 신발을 착용하거나 족저근막과 아킬레스건을 늘려주는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셀피아의원에서는 일시적으로 통증을 완화하는 방식이 아닌 손상된 부분의 재생에 집중하는 시술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족저근막은 콜라겐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통증을 완화하고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이 근막을 재생시켜 강화하는 줄기세포 시술을 권해드립니다.

 

 

 

 

줄기세포는 여러 종류의 세포로 분화할 수 있는 미분화 세포인데요.

 

필요한 때에 특정한 조직의 세포로 분화하여 조직을 강화하고 손상된 세포를 자체적인 재생을 유도하는 기능을 합니다.

 

족저근막염 증상 완화를 위해 진행되는 줄기세포 시술은 혈액에서 조혈모 줄기세포(CD34+), 골수에서는 중간엽줄기세포를 추출하여 자가 혈액과 자가 골수 사용으로 면역 거부 반응 및 부작용으로부터 안전한 시술입니다.

 

17분 만에 많은 양의 줄기세포를 선별적으로 수집하여 세포 생존율을 최대 98%까지로 높인 점이 핵심 노하우입니다.

 

 

 

 

줄기세포를 통증감이 발생한 족저근막염 증상 발현 부위에 주입하게 되면 손상된 근막 조직이 재생되고, 주변 조직이 강화되어 통증이 완화되고 불편함이 개선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외과적, 약물 시술과 달리 손상된 조직 재생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가 진행된다면 효과가 보다 오래 지속되는 것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셀피아의원은 전문 메디컬 멤버십 셀피아글로벌플랫폼(CFP)/ 아카데미 운영으로 국내외 병원 의료진들에게 줄기세포 시술 노하우를 전수하고 교육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다수 대학병원 의료진들과 여러 연구를 진행과 함께 임상 경험을 갖추고 있습니다.

 


 

FDA, CE 등 세계적으로 안정성과 유효성을 획득한 ISO13458, ISO9001인증을 받은 줄기세포 추출 시스템으로 입증된 줄기세포를 사용하여 시술합니다.

 

개인별 체질에 따른 맞춤 1:1 상담 후 원내 셀피아 연구소에서 선별적으로 세포를 분리하고 농축 과정을 거쳐 당일 줄기세포 시술이 이루어지므로 입원할 필요가 없어 비교적 빠른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능합니다.

 

또한 원내 연구소 유전자 보관 시스템을 보유하여 면역세포 줄기세포 셀뱅킹이 가능합니다.

 

발은 전신 건강을 지배할 정도로 중요한 곳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족저근막염 증상이 나타났다면 단순한 염증으로 생각하지 말고, 조기에 줄기세포 재생의학 셀피아의원을 선택하여 증상 완화에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