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모

비수술 탈모치료, 모발 이식을 하지 않아도

by 줄기세포클리닉 셀피아의원 2022. 11. 17.


모발은 주기에 따라 성장을 하게 됩니다. 크게 성장기, 퇴행기, 휴지기의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성장기 : 2~6년간 지속되는 장기간의 성장기
- 퇴행기 : 3주간 지속되는 단기간의 과도기
- 휴지기 : 2~3개월간 지속되는 짧은 휴지기

 

 

휴지기가 끝나면 모발이 빠지는 탈락기가 찾아오고, 새로운 것이 모낭에서 자라나면서 다시 주기가 시작됩니다. 날마다 50~100가닥이 휴지기의 마지막에 이르러 빠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탈모의 경우 성장기가 중단되거나, 휴지기에 들어선 부위가 많아져 하루 100가닥 이상이 빠지게 됩니다.

 

 

가장 보편적인 원인은 안드로겐 유전성 탈모이며 그 외에도 고열, 전신성 홍반루푸스, 피부 홍반루푸스, 호르몬 장애, 영양결핍을 유발하는 질병 등 전신적인 질환이나 약물, 화학요법, 두피의 진균 감염, 신체적 스트레스(고열, 수술, 중한 질병, 급격한 체중 저하, 임신 등), 정신적 스트레스, 손상(트라우마) 등이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모낭이 손상되어 발생하기도 합니다. 모발을 습관적으로 잡아당기는 발모벽이나 지속적으로 머리를 땋거나 묶음으로 인해 유발되는 견인 탈모증, 두피의 흉터와 관련된 중앙 원심 흉터 탈모증, 화상, 방사선, 두피에 대한 장시간의 압력으로 인해 모낭이 손상되는 압력 유발성 탈모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안드로겐유전성으로 인해 나타납니다. 유전과 더불어 다이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이 주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사춘기, 청소년기에서도 생길 수 있으며 성별에 따라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남성에서는 관자놀이나 뒤쪽 정수리에서 시작됩니다. 두부 상단의 모발을 잃지만 측면이나 뒷부분은 유지되는 편입니다. 여성에서는 두부 상단에 발생해 모발이 얇아지는 양상을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각 남성형 탈모, 여성형 탈모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탈모는 ‘이것이다’라고 이야기할 뚜렷한 요인이 존재하는 것은 아니지만, 여러 가지가 복합적으로 얽혀서 나타나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해당되는 요소를 극복하는 것으로 더 심해지는 것을 방지해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약물로 인한 것은 해당 약물을 바꾸거나 복용을 중단합니다. 호르몬 장애는 원인에 따라 약물, 수술 등으로 교정해 줍니다. 철, 아연 등 미네랄 결핍 시 보충제 등으로 채워줍니다.

 

 

다음과 같은 생활 습관 관리 방법을 적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지나치게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지 않을 것
- 머리를 감은 후 수건으로 세게 닦지 않기
- 왁스, 스프레이 등을 사용한 후에는 반드시 머리를 감아주기
- 샴푸는 손에서 충분히 거품을 낸 후 사용하기
- 수면 시간을 일정하게 하기
- 스트레스를 가급적 적게 받고 충분히 해소하기
- 헤어 드라이기를 지나치게 가까이 대거나 오래 사용하지 않기
- 흡연, 음주를 삼가기
- 급격한 다이어트 피하기
- 해조류 등 모발에 좋은 음식 섭취하기
- 머리카락이 젖어있을 때 눕지 않기
-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지 않기

 

 

생활 습관만으로 관리가 어려운 경우 시술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셀피아에서는 줄기세포 탈모시술을 통해 모발의 성장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혈관을 재생하고, 모낭을 튼튼하게 하여 성장을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줄기세포 탈모시술은 두피 조직의 재생을 도모하고, 새로운 머리카락을 생성합니다. 모낭세포를 증식시켜 모낭이 성장하게 하며, 모발의 수를 늘어나게 하고 굵기를 개선합니다. 두피의 항산화 역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단순히 줄기세포만을 주사하는 것이 아니라 성장인자, 면역세포, 백혈구, 적혈구를 함께 주사하여 보다 신속하게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시행하고 있습니다.

 

 

줄기세포는 수술보다는 효과가 느린 대신 부작용, 통증 등 후유증 측면에서는 유리합니다. 또한 본원의 줄기세포 추출 시스템은 보건복지부의 신의료기술 인증과 더불어 FDA, KFDA, CE의 인증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 1:1 맞춤으로 상담 및 치료가 이루어지고 있어 안전과 만족도를 함께 챙기고 있습니다. 진단 과정을 거쳐 개인별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해 진행하는 만큼 어려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