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면역력

각종 만성질환 걱정에서 벗어나려면(with. 면역주사)

by 줄기세포클리닉 셀피아의원 2022. 11. 16.

 

성인이 잘 걸리는 만성질환을 성인병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명칭은 생활습관병(lifestyle diseases)으로 주로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동맥경화, 지방간, 고요산혈증 등이 해당됩니다. 해당 질환들은 생활습관의 개선으로 어느 정도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비만인 경우 위험도가 높아지는 만큼 체중 감량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질환은 한 번 발생하면 만성피로를 동반하게 됩니다. 비만, 당뇨병, 비타민 부족, 면역 저하 등이 있으면 기본적으로 피로가 동반됩니다.

 

기간에 따라 3가지로 구분됩니다. 발생 1개월까지의 일과성, 1~6개월 사이의 지속성, 6개월 이상의 만성피로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8가지 중 4가지 이상이 6개월 이상 동반된다면 만성피로 증후군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1. 두통
2. 기억, 인지장애
3. 인후통
4. 경부림프절 종대
5. 근육통
6. 관절통
7. 잠을 자도 피곤함이 지속
8. 활동 후 찾아오는 심한 권태감

 

 

만성피로는 일상 생활이 수습되지 않을 정도로 힘든 수준의 피로감을 겪게 됩니다. 하루의 대부분을 수면으로 채워야 할 정도로 심각하게 나타나는 편입니다. 심한 경우 면역력이 약화되면서 감기 몸살에 오래 시달리거나, 하루에도 여러 번 코피를 쏟는 일이 부지기수입니다.

 

항상 수면을 취해야 하지만 정작 숙면을 취하는 일은 드물어서 불면증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이 경우 우울증이 함께 동반될 수 있습니다. 스스로의 의지만으로 개선이 어렵고 삶의 질까지도 저하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셀피아에서는 만성피로 등으로 인한 면역력 저하를 관리하기 위해 줄기세포 시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면역력은 몸 안의 바이러스, 세균 등을 제거하여 각종 전염병,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하는 점에서 이를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으로는 규칙적인 운동, 고른 영양 섭취, 식이요법 등이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줄기세포를 사용한 재생의학적 접근을 더하여 본질적인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줄기세포는 신체 내에 존재하는 세포로, 조직이 원래의 기능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회복시켜주는 뛰어난 자가 재생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본원 셀피아에서는 『줄기세포 정맥주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체내에 들어간 줄기세포는 선천 면역을 담당하며 매우 중요한 NK세포의 활성도를 높여줍니다. NK세포는 백혈구에 존재하는 것으로 암세포를 비롯하여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의 감염으로부터 인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인체를 보호하기 위해 면역 반응을 일으켜 바이러스를 신속하고 강하게 사멸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림프구의 T세포 역시 특정 바이러스를 인식해 공격하는 기능을 지니고 있는데, 이것이 NK세포와 상호작용함으로써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환자의 줄기세포, 면역세포를 농축하여 정맥이나 동맥을 통해 주사로 이식하는 시술을 이용합니다. 이식된 줄기세포는 혈관을 통해 필요한 곳으로 이동합니다. SDF-1a 신호물질이 네비게이션 역할을 하며, 호밍 효과(homing-effect)로 손상된 부분을 찾아가 건강한 혈액을 만들고 산소 공급을 도와줍니다. 이를 통해 면역력 강화, 기능 활력 강화, 항노화, 헬스 케어, 조직 재생력 강화, 간 및 내장 기능 개선, 만성피로 회복 등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줄기세포는 면역세포, 성장인자, 백혈구, 적혈구 등을 함께 주입하여 효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안전성을 갖춘 것을 사용하는 만큼 시술의 안전도 챙길 수 있으며 FDA, KFDA, CE 인증을 받은 바 있습니다. 1:1 맞춤으로 대처하는 것은 물론 당일 시술로 따로 입원을 하지 않아도 시행해볼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성체줄기세포(Adult Stem Cell)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골수, 혈액, 지방에서 추출한 중간엽 / 조혈모 줄기세포로 외부의 충격, 노화 등에 의해 죽은 세포의 기능을 계속해 나갈 새로운 세포를 공급해 주는 것입니다. 혈관 내피와 손상된 조직을 재생시키고 산소, 영양분을 공급해 신체 기능을 회복시켜줍니다.

 

이처럼 치료에 활용 가능한 성체 줄기세포를 사용하여 면역력의 향상과 피로감 완화를 함께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