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줄기세포 피부미용, 동안 얼굴로의 첫걸음으로

줄기세포클리닉 셀피아의원 2022. 8. 4. 11:18



 

안녕하세요. 셀피아의원입니다.


눈을 똑바로 뜰 수 없을 정도의 뜨거운 햇빛이 내리쬐는 요즘, 이 시기에는 피부 손상은 물론 피부 장벽을 무너뜨리기 쉬운 자외선이 특히 강해집니다. 이러한 자외선에 자주 노출되면 피부 겉면의 수분감이 사라져 건조해지는 것은 물론 진피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생성하는 성분들이 손상되어 피부 노화를 촉진하게 됩니다.


눈 주위 피부 두께는 신체 부위 중 가장 얇아 노화 현상도 제일 먼저 나타납니다. 특히 눈 밑의 피지선은 발달하지 않아 쉽게 건조해지고 주름도 잘 생기는데요. 눈꺼풀의 피부도 나이가 들면서 점점 밑으로 쳐지기에 눈을 더욱 작게 만들고 동시에 눈 밑에 지방이 불거져 나와 더욱 노안으로 보이거나 우울한 모습으로 보이게도 합니다.

광대뼈 부근에 안개처럼 뿌옇게 여러 크기의 갈색 색소가 생겼다면 기미일 가능성도 큽니다. 기미는 피부 진피층부터 표피층까지 고르게 분포되어 한번 생기면 쉽게 사라지지 않았는데요. 자외선은 기미 발생의 원인 중 하나로, 자외선에 과도하게 노출될 경우 여성호르몬이 줄어도 짙어진 기미가 쉽게 사라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수시로 자외선 차단제를 피부에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이를 꼬박꼬박 실행하기 쉽지 않는 것은 사실인데요. 하지만 방치한다면 자외선의 영향으로 시작된 피부 노화가 피부의 탄력 저하를 유발하게 되고 탄력이 떨어지니 자연스럽게 피부를 지탱하고 있는 힘이 약해지면서 주름이 생길 수 밖에 없는 악순환이 반복되었습니다.

또한 자외선으로 인해 피지 분비도 불균형해지고 트러블 발생, 색소 질환 등 피부 장벽이 무너지면서 생기게 되는 여러 가지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피부 노화의 예방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수분을 자주 섭취해 주는 것입니다. 피부의 수분함량이 부족해지면 피부는 탄력성을 잃기에 바르는 제품만 수분함량을 찾는 것 보다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피부에 바르는 기능성 화장품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진피층을 자극, 콜라겐 생성을 돕는 하이드록실산이나 비타민A 계열의 레티노이드를 지속적으로 발라주면 깊어지는 주름을 저지하는 데 도움이 되죠.

그러나 이러한 피부 노화를 예방할 수는 있으나 동안 피부로의 개선은 다소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셀피아에서는 줄기세포 피부미용을 통하여 개선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줄기세포란 인체 안에 존재하고 있는 세포 및 조직이 원래의 기능으로 회복하게 만드는 재생능력을 지닌 세포를 말합니다.


이러한 기능을 피부에 적용시키게 되면 피부 노화 예방 및 탄력 있는 피부가 유지되는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셀피아의 줄기세포 피부미용 시술은 세포 항노화를 목적으로 하는 안티에이징 시술 방법 중 하나입니다.

환자 본인의 몸에서 추출한 줄기세포를 투여하는 것으로 혈액 추출 시 자가혈 속의 면역세포와 성장인자를 다량 농축시키는 기술을 활용하여 체내 세포의 활성화와 신생 세포의 생장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과정인 것입니다.

혈소판 농축액 속에는 피부 조직의 성장과 재생을 돕는 사이토카인 등 성장인자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인자가 피부 재생을 유도하고 노화와 피부 문제를 개선하는 원리를 활용하며 줄기세포 피부미용의 시너지 효과까지 더해질 수 있습니다.


셀피아에서는 1:1 상담 및 검사와 환자 개인 마다 다른 특성을 고려한 시술 진행과 FDA, BSI, KFDA 등 국내외에서 안정성과 효과를 인정받은 시술 방법 적용으로 개인에게 알맞은 과정을 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

주입된 줄기세포는 노화된 세포를 젊은 세포로 교체하여 잔주름까지 개선해 줌에 있어 근본적인 피부 문제 해결을 기대해 볼 수 있으므로 셀피아의 줄기세포 피부미용을 통해 동안 얼굴로의 첫 걸음을 함께 나아가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