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코로나 후유증 개선 줄기세포를 통한 면역력 강화!

줄기세포클리닉 셀피아의원 2022. 5. 19. 12:27

 

 

 

안녕하세요 셀피아의원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및 모임 제재를 완화한지 어느덧 한달이라는 시간이 흘러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연일 약 3만명 이상의 확진자는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데요. ‘끝날 때까지 끝난 것이 아니다’라는 말이 있듯이 팬데믹은 아직 종료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코로나 치료를 끝낸 뒤에 후유증이 이어진다는 것인데요.


격리기간이 끝난 확진자 상당 수가 완치 판정 이후에도 후유증이 오랜 기간 지속되며, 고통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물론 가벼운 증상으로 짧게 지나가는 사례들도 존재하지만, 수 개월이 지난 지금 시점에서도 코로나 후유증으로 인하여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도 적지 않습니다.

 

 

 

 


롱 코비드, 건강하다고 해도 방심은 금물입니다.


한 달 이상 코로나 후유증이 이어지는 환자들을 롱 코비드 환자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후유증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원인은 의학적으로 밝혀지지 않았으며, 평소 기저 질환을 앓고 있거나 나이가 많은 편에 속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후유증이 나타나는 경우도 많아 건강하거나 나이가 젊다는 이유로 방심하지 말아야 합니다.

코로나 후유증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게 됩니다.

 

[코로나 후유증 중 대표적인 증상]

■ 인후통 ■ 기침 ■ 발열 ■ 피로감 ■ 건망증

 


그 중 인후통, 기침, 발열, 피로감, 건망증 등이 가장 대표적인 후유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후각이나 미각 상실로 이어지거나 머릿속에 안개가 낀 듯이 멍하게 되는 브레인 포그현상, 인지장애 등의 감각적 이상 증상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초기에는 감기와 비슷한 양상으로 방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상태가 약화되면서 호흡곤란이나 폐렴 등으로 발전될 수 있는데요. 후유증이 오래될수록 우울증, 불면증 등의 정신적인 질환까지 유발하며, 삶의 질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특정한 치료방법이 등장하지 않은 현재, 가장 중요한 것은 면역력입니다.
우리의 몸은 매일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바이러스나 세균 등과 항상 싸움을 합니다.

바이러스로부터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힘을 뜻하는 면역력이 좋다면, 체내에 들어오는 바이러스를 이겨내며 병을 일으키지 못하게 만들죠. 반대로 면역력이 약할 경우에는 몸이 쉽게 피로해지고, 신체의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서 병마와 싸워내는 것이 힘들 수 밖에 없습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숙면을 취하고 비타민C를 섭취하며, 적절한 운동을 하는 것이 대안책이 될 수 있겠지만, 줄기세포를 이용한 재생의학을 통해서 면역력을 높이고 기초체력을 증가시켜서 면역력 관리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내에 줄기세포를 주입하게 되면, 선천적인 면역을 담당하는 중요한 세포인 NK세포 활성도가 증가하게 됩니다. NK세포는 바이러스 등의 감염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지키기 위해서 면역적 반응을 일으켜, 바이러스를 빠르고 강력하게 사멸시키는 역할을 하죠.

그리고 코로나 후유증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림프구에 존재하는 T세포 역시 특정한 바이러스를 인식하여 NK세포와의 상호작용으로 면역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줄기세포는 자가재생능력을 가지고 있는 미분화 세포이기 때문에 신체 중 어떠한 조직으로든 분열하여 신체 재생 및 강화를 이루게 됩니다.

 


셀피아의원의 줄기세포 시술은 이와 같은 줄기세포를 환자 몸에 직접 주입하여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는 전신을 돌면서 신체의 약한 부분을 스스로 찾아가는 호밍 효과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손상된 혈관 내벽을 재생 및 강화하고 신생 혈관의 형성을 도와 원활한 혈액순환을 촉진시킵니다.


이를 통해서 건강한 혈액, 산소, 영양분, 면역세포의 순환이 정상적으로 바뀌게 되고, 줄기세포가 약해진 면역세포의 회복을 유도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면역력 강화를 기대할 수 있죠.

세계적인 의학저널 엘스비어 2020년 COVID19 관련 논문에 따르면 “줄기세포가 염증과 세포 사멸을 감소시키며, 세포 보호 물질의 분비로 전반적인 면역 기능을 향상할 수 있도록 하는 원기회복과 재생의 특성을 제공한다."라고 밝힌 바가 있는데요.

(원문. These protective mechanisms provide stem cells the properties of rejuvenation and regeneration which makes them capable of reducing the inflammation, decrease the cell death, secretion of cell protective substances, anti-oxidative effects and improving overall immune function.)

 

 



줄기세포 시술은 코로나19에 걸렸다가 완치된 지 한두 달이 지났는데도 미각이나 후각이 완전히 돌아오지 않거나 극심한 피로감, 기억력 저하, 불면증 등 코로나 후유증을 호소하는 분들에게 코로나 후유증 개선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zh6j2nDvMo&t=170s

 

 

줄기세포를 이용한 면역력 강화에 대해 유튜브로 영상자료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영상으로 보신다면 더 이해가 빠르실 것 같네요.

저희 셀피아의원에서는 보건복지부, 식약처 허가를 받은 줄기세포 추출 시스템을 통하여 추출한 줄기세포를 당일에 바로 사용하기 때문에 높은 생존율과 신선도로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환자 몸에서 직접 추출한 성체줄기세포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염증 반응, 면역 거부 반응 등의 부작용 위험이 없는 편입니다. 또한 본원에서는 고농축 줄기세포를 포함한 5가지 토탈셀을 함께 이식해 주어 보다 빠른 면역력 증진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더불어 셀피아 줄기세포 시술은 GMP / CE / ISO / KFDA 등 국내외에서 안정성과 효과를 인정받은 시술 방법과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비교적 안정적인 시술이 가능합니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염증이나 질환의 발생 위험, 질환이 중증으로 번질 위험이 매우 커지기 때문에 미리 관리하여 건강 유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중장년층 분들의 경우 면역 노화를 겪게 되면서 호흡기 질환, 염증성 질환, 만성 질환, 자가면역 질환 등에 노출될 위험이 커지는데요.

전반적인 체력이 약해진 느낌이 들거나 감기, 미각손실, 가슴의 두근거림 등의 사소한 질환이 자주 발생하고 오래 지속되는 것 같다고 느끼신다면 셀피아의원과 함께 개인에게 맞는 솔루션을 제공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