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질환

파킨슨 증상 줄기세포 시술로 악화를 막아보면

by 줄기세포클리닉 셀피아의원 2021. 10. 12.

파킨슨 증상 줄기세포 시술로 악화를 막아보면

 

긴장했을 때, 혹은 무거운 물건을 오래 들고 있을 때 손이 떨리는 증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일상적인 행동에 의한 떨림이 아니라 별다른 원인이 없음에도 손과 머리가 떨린다면 '파킨슨'의 전조 증상을 의심해볼 수도 있습니다.

치매 다음으로 가장 많이 발병하는 퇴행성 뇌질환 중 하나인 파킨슨 증상과 진행속도를 늦추기 위해 대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대표적인 신경퇴행성 질환 중 하나인 '파킨슨'


퇴행성 뇌질환은 신경 세포들이 다양한 원인에 의해 이상이 생겨 뇌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로 노년층에게 많이 발생하며 나이를 먹을수록 발병될 확률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뇌에 있는 다양한 신경전달물질 중 운동할 때 사용되는 '도파민'은 운동신경에 여러 자극을 주어 활동하는데 꼭 필요한 물질입니다. 여기서 도파민을 분비하는 신경세포가 점점 사라지는 질병을 '파킨슨'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가만히 휴식을 취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되는 떨림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증상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이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가만히 있어도 몸이 떨려요' 파킨슨 증상 의심

[중증도에 따른 파킨슨 증상 5단계]
1단계 떨림이나 강직이 한쪽 팔이나 다리에만 나타남
2단계 떨림이나 강직이 양쪽 팔다리에 나타나기 시작함
3단계 넘어질 듯이 비틀거리는 증상
4단계 혼자 잘 일어나지 못해 보조기구가 필요해짐
5단계 혼자 움직일 수 없어 누워서만 지내게 됨

 

파킨슨 증상 중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건 가만히 있어도 떨리는 증상입니다.

머리 떨림, 손과 발 떨림도 많이 나타나며 가만히 앉아 있을 때 더 심해지며 걸을 때 한쪽 다리를 끌거나 한쪽 팔만 흔들리는 증상도 나타납니다.

이 외 얼굴 표정이 사라지고 후각이 저하되어 냄새를 잘 맡지 못하며 심한 잠꼬대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비교적 초기에는 가만히 있을 때만 떨림 증상이 나타나다가 점차적으로 진행될 경우 어떠한 행동을 할 때마다 떨림 증상이 나타납니다.

심화될수록 스스로 몸의 균형을 잡기 어려운 상태가 되어 환자 본인은 물론 가족 역시 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휠체어에 의존하게 되면서 우울감 및 좌절감을 느끼게 됩니다.

 

 

 

■ 파킨슨 증상, 줄기세포의 도움을 받는다면

파킨슨 증상이 심화될 때까지 적절한 대처를 해주지 않는다면 일상생활을 전혀 수행할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한 문제로 이어지게 됩니다.

뇌질환의 경우 치료가 어렵기 때문에 가만히 방치하는 경우도 있으나 노년기 때의 삶의 질을 하락시키는 만큼, 100세 시대인 지금은 방치보다는 대처가 필요합니다.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한 뇌질환의 경우 셀피아에서는 '줄기세포'로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생성과 소멸을 반복하는 살아있는 세포인 '줄기세포'는 수명을 다하거나 손상된 세포를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세포를 만들어내는 자가재생능력과 조직세포로 분화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질환 치료 및 예방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뇌질환 역시 뇌로 공급되는 산소와 영양분 공급을 원활히 하여 뇌혈관 강화, 뇌건강을 돕는 데 환자 본인의 세포를 이용한 재생치료인 줄기세포 시술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파킨슨의 경우 뇌의 특정 부분에 있어 혈액 공급이 중단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증상 개선과 예방에 있어 무엇보다 혈관 관리가 관건인 만큼 더욱 진행 속도를 늦추고 예방하기 위해 줄기세포를 이용한 혈관성질환 예방 시술이 긍정적인 대안이 될 수 있겠죠.

 

 

 

살아있는 생명체이기 때문에 추출 환경에 극도로 예민한 줄기세포는 '추출 방식'에 따라 효과가 좌우됩니다. 추출 도중 사멸한 세포가 체내에 주입될 시 체내에서는 세포를 노폐물로 인식하여 뱉어내기 때문이죠.

이에 있어 사멸 없이 퀄리티 높은 신선한 세포가 주입될 수 있도록 셀피아에서는 관계부처의 인증을 받은 기기로 줄기세포뿐만 아니라 세포 성장과 조직 재생에 필요한 다량의 토탈셀을 추출하여 재생력을 높이고 시술 효과를 높여줍니다.

또한 자신의 세포를 이용해 배양 과정 없이 시술되기 때문에 면역거부나 염증 등의 부작용에 대한 걱정을 낮출 수 있다는 장점으로 보다 안심하고 시술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맞춤형 1:1 시술로 시행되는 시술 과정으로 현 상태가 어떠한지 면밀히 파악한 후 그에 맞는 플랜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뇌건강 관리로 활기를 다시 되찾아 보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뇌건강은 줄기세포시술과 더불어 바른생활 속 습관도 중요합니다.

평균 7~8시간의 수면 시간 유지, 규칙적인 식습관, 스트레스 관리, 하루 20분 이상 규칙적인 운동 등의 생활 습관을 들이시는 것도 잊지 말아 주시기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