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증의학

상지저림 물건을 잡는데 어려움이 느껴진다면

by 줄기세포클리닉 셀피아의원 2023. 3. 20.

 

안녕하세요. 셀피아의원 입니다.

 

직장에서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집안일이나 육아를 하면서 갑자기 팔이나 손이 저려 아픈 경험이 있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근육을 사용하게 되면서 갑작스러운 통증이 나타난다면 상지저림 증상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상지저림을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습니다.

 

상지저림이란 상지의 말초신경에 직간접적인 문제가 발생하여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예전에는 오래 앉아있는 직장인들이나 가사로 인해 주부들에게 상지저림이 많이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이 일상이 되면서 젊은 층에게도 빈번하게 나타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상지저림이 발생하게 되면 저릿하고 욱신거리는 통증이 나타나서 이를 단순히 ‘혈액순환’ 문제로만 치부하고 민간요법을 시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지저림의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경추부 추간판 탈출증에 의한 신경압박(소위 목 디스크) 및 극하근, 흉근의 근막통 증후군, 말초신경에 압박 신경병증을 주요 원인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다발성 말초 신경염도 희귀하지만 상지저림 원인으로 작용되기도 합니다.

 

 

 

 

상지저림 초기 통증은 참을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치하게 되면 나중에 더 큰 통증이 발생하거나 마비가 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셀피아의 줄기세포 시술을 통해 통증을 줄여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상지저림은 단순히 뜨거운 팩으로 찜질을 하거나 파스를 붙인다고 해서 증상이 나아지지 않기 때문에 병원을 찾아 질환 여부를 판단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상지저림은 앞서 언급했듯 신경의 문제로 발생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병원을 찾게 되면 일반적으로 신경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셀피아의원에서는 이러한 신경치료 외에 ‘신경 재생’을 돕는 줄기세포 시술로 긍정적인 예후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줄기세포란 미분화 상태의 세포로써 필요한 부분에서 특정 세포로 분화할 수 있는 분화 능력과, 손상된 조직과 세포를 재생하는 자가 재생 능력을 가지고 있는 세포입니다.

 

줄기세포의 재생 능력을 활용하면 여러 이유로 손상을 입은 신경을 재생시켜, 상지저림으로 인해 나타나는 통증의 완화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줄기세포는 조직을 강화하고 손상된 세포의 자체적인 재생을 유도하는 자가 재생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환자의 혈액과 골수에서 추출 분리한 줄기세포와, 그 엑소좀에 들어있는 각종 성장인자를 환자에게 주입하면 손상된 조직에 스스로 찾아가는 호밍 효과(Homing effect)에 의하여 손상부를 재생함으로써 손상되고 약해진 신경 및 혈관을 강화하여 상지저림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셀피아의원에서는 원내에서 추출한 줄기세포를 당일에 바로 사용하기 때문에 높은 생존율과 신선도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환자 몸에서 직접 추출하여 분리, 농축한 성체줄기세포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한 위험이 없는 편입니다.

 

 

FDA, KFDA 등 국내외에서 안정성과 효과를 인정받은 시술 방법과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인 시술이 가능하며, 1:1 맞춤 상담으로 환자의 상태 및 치료 목적을 면밀히 파악하기 때문에 맞춤형 시술이 진행됩니다.

 

 

 

저릿저릿함이 느껴지며 물건을 잡기 어렵고 통증이 이전에 비해 점점 심해지고 있다면 셀피아의원을 찾아 진단과 시술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