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셀피아의원입니다.
나이와 상관없이 찾아와 고민거리를 안겨주는 탈모, 탈모인구가 1000만 명을 넘으며 특히 젊은 세대와 여성 탈모 환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탈모란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할 부위에 머리카락이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는 두피의 성모가 빠지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서양인에 비해 모발 밀도가 낮은 우리나라 사람의 경우 5만~7만 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있으며 하루 약 50~70개까지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정상적인 현상이 나타납니다.
단 자고 나서나 머리를 감을 때 빠지는 머리카락의 수가 100개가 넘는다면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넘기지만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는 한번 발생 시 돌이키기가 다소 어려워 미리 예방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사소하지만 한 올 한 올 소중한 나의 머리카락을 지키기 위한 예방법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무리한 다이어트 피하기
무리한 다이어트로 신체에 영양소가 부족해지면 탈모가 생기거나 심해질 수 있습니다. 신체는 영양소가 부족하면 심장, 폐, 간 등 중요 장기에 먼저 영양소를 보내는데요. 이때 상대적으로 모근, 손톱 등에는 그만큼 영양소가 덜 가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모근이 머리카락을 단단히 고정시키는 기능이 약해져 가늘어지거나 빠지기 쉽습니다.
2) 콩, 두부 등 단백질 식품 섭취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모발의 구성성분인 단백질을 특히 잘 섭취해주는 것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일종인 이소플라본이 풍부한 음식도 도움이 되는데요. 이소플라본은 우리 몸에서 탈모 원인인 DHT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3) 기름진 음식 과도한 섭취는 금물
튀김 등 기름진 음식, 빵이나 과자 등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혈액 속 중성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혈액이 끈적끈적해지고 혈전이 생기게 되는데요.
혈관의 크기가 작고 얇은 말초혈관일수록 혈액순환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모발도 모낭 주위의 혈관이 모두 말초혈관인데, 혈액순환에 문제가 발생하면 영양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아 탈모가 생기기 쉽습니다.
4) 자기 전 머리 감기
머리는 아침보다는 저녁에 감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자외선은 피지와 각질을 늘어나게 하여 탈모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아침에 머리를 감으면 머리를 보호하는 유분이 씻겨나간 상태로 자외선을 받게 되어 두피가 더욱 잘 손상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침에 머리를 감으면 낮 동안 두피와 머리카락에 쌓인 유해물을 씻어내지 못하고 잠에 들게 되는 것도 문제이기에 저녁에 감는 것이 좋습니다.
5) 11시 이전 취침
머리카락은 모낭의 모모세포가 분열하면서 만들어집니다. 모모세포는 오후11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가장 왕성하게 활동합니다. 이 시간에 숙면해주지 않는 날이 잦아진다면 모모세포가 충분히 분열하기 어려워 탈모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모발은 한번 가늘어지고 빠지기 시작한다면 개선을 하기가 무척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즉 탈모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을 확인해서 대안책을 세워볼 수 있어야 합니다. 문제라면 탈모예방 치료제에 탈모약이나 모발이식만을 생각한다는 것인데요. 약물의 경우 개개인에 따라 결과에 대한 체감 정도 차이가 심할 수 있으며 모발이식 역시 과정에 대한 부담이 적지 않습니다.
이러한 부담으로 인해 고민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계신 분들에게 셀피아의원에서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탈모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줄기세포는 세포 분열을 통해 동일한 능력을 가진 세포를 만들 수 있는 자가 재생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손상된 조직을 스스로 찾아가 해당 부위를 재생하는 호밍효과를 가지고 있어 몸에 주입 시 손상부를 재생 및 강화해 탈모와 같은 문제를 예방하거나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국내에서는 세포 배양을 통한 시술은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아 허가가 되어있지 않은데요. 셀피아의원에서는 환자의 몸에서 추출한 성체줄기세포를 최소조작을 통해 분리 농축한 후 줄기세포 시술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환자 자신의 줄기세포를 활용하여 시술하기 때문에 면역거부 반응 등의 부작용 가능성도 배제할 수 있으며 평균 98% 이상의 높은 세포 생존율을 확인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아울러 세포 성장과 조직 재생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면역세포, 성장인자 등 토탈셀을 다양하게 포함하고 있습니다.
탈모를 완전히 막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만 얼마나 노력하고 어떻게 준비하는지에 따라 시기와 정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평균 수명이 늘어난 현대사회에서 질 높은 삶의 살기 위한 준비를 셀피아의원의 탈모예방 치료제 줄기세포를 접목시켜 준비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기사 확인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