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셀피아의원입니다.
피로는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겪는 증상입니다. 문제는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느낄 정도로 극심한 피로가 이어진다면 신체의 문제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는 것인데요.
그저 졸린 정도를 넘어 심하게 졸음이 쏟아지고 뚜렷한 원인이 없이 근육통 등이 동반된다면 만성피로 증후군을 의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잠을 자도 피곤하다면?
만성피로증후군이란 임상적으로 설명되지 않는 피로가 6개월 이상 지속되어 일상생활에 심한 방해를 받는 상태입니다. 단순한 피로감 외에도 다양한 증상들을 동반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질환의 한 종류임에도 불구하고 피로를 느낀다는 것 자체가 매우 주관적이기 때문에 질환을 인지하기까지는 다소 오래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 일상에 불편함을 느끼면서 아래와 같은 증상이 6개월 넘게 이어지고 있다면 해당 질환을 의심하고 만성피로 회복에 힘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 - 기억력 및 집중력 저하, 충분히 쉬어도 피로한 증상, 입안이 자주 헐고 백태가 낌, 잠들기가 어렵고 낮에 졸림, 간헐적인 근육통 두통, 운동이나 일을 한 뒤 더욱 극심한 피로감 등
과거에는 운동이 만성피로를 악화시킨다 하여 권유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유산소 운동 요법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여 강도 높지 않은 꾸준한 유산소 운동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아울러 기본적인 영양소를 공급받는 것도 무척 중요하기 때문에 가급적 가공 식품은 피해주어야 합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채소, 단백질 보충이 가능한 저지방 육류 등을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성피로 회복에 앞서 원인이 신체 속 독소 배출이 이루어지는 간과도 관계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간은 간 문맥이라는 큰 혈관에서 신체의 해독 작용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간에 무리가 갈 경우 간 문맥 기능에 이상에 생겨 몸속 노폐물이 제대로 걸러지지 않으면서 면역력이 저하되어 만성적으로 극심한 피로를 느끼게 되는 것이죠.
간기능 저하 시 일상에서 피곤하고 나른한 느낌이 매일 들거나 급격한 체중 감소, 피부가 푸석해지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경우 간기능을 끌어올리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간에 무리가 갈 수 있는 탄수화물과 지방 과다 섭취는 삼가고 식이섬유 및 수분을 자주 섭취해주시는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이러한 만성피로 회복에 줄기세포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도 바람직한 방법이 되실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줄기세포는 환자 본인의 몸에서 추출하여 분리 및 농축 후 혈관을 통해 주입하게 됩니다. 손상된 조직을 재생시키고 저하된 세포 기능을 개선하기에 피로와 활력, 면역력이 개선되는 효과를 기대해 보실 수 있습니다.
셀피아의 줄기세포 시술에 활용되는 성체줄기세포는 혈관을 따라 재생이 필요한 곳에 집중합니다. 새로운 혈관을 만들어 원활한 산소와 영양소가 공급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인데요. 즉 줄기세포가 전신을 이동하여 혈관을 청소하고 손상된 조직을 재생시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원리입니다.
줄기세포는 재생력 및 활력 강화 외에도 혈관성 질환 예방, 심장질환 예방, 간기능 개선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합니다. 무엇보다 당일 시술이 가능하기에 바쁜 현대인분들 역시 시간적인 부담 없이 치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셀피아에서는 1:1 상담을 선행하여 NK세포 활성도 검사 및 종합혈액 검사를 통하여 환자의 상태를 정밀하게 체크하게 됩니다. 맞춤형 줄기세포 치료를 진행할 수 있어야 하기 떄문입니다. 그렇기에 부작용의 우려는 줄이고 보다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해 보실 수 있습니다.
식습관과 생활습관 등을 개선하는 것이 무탈없는 건강을 유지하는 과정에서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보다 적극적인 방법을 모색하고 계신다면 셀피아의원의 줄기세포 치료를 통해 만성피로 회복을 기대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기사 확인 ▼
댓글